라이프

고등어 효능, 동맥경화·뇌졸중 예방에 탁월… 고등어 김치찜 맛집 ‘눈길’
2016. 09.11(일) 16:43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이보라 기자] 가을 제철 생선인 고등어의 효능이 화제인 가운데 고등어를 이용한 요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과거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프로그램 ‘수요미식회’ 김치찜 특집에는 ‘문 닫기 전에 가봐야 할 맛집’으로 고등어 김치찜 맛집이 소개됐다.

당시 게스트로 출연한 현주엽은 선수 생활 당시 숙소가 가까워 자주 방문했다며 매일 달라지는 밑반찬에 대해 “밑반찬이 정말 맛있다”며 “밑반찬이랑 밥 한 공기를 먹은 후 메인메뉴가 나오면 또다시 공기밥을 추가해 먹었다”고 말했다.

전현무 역시 “정말 맛있더라. 고등어가 보드랍고 촉촉하다”고 평했다. 홍신애 또한 “정말 잘 만든 김치찜은 맞다. 김치 밑에 두툼한 고등어가 들어가 있는 게 정말 감동이었다”고 설명했다.

고등어는 동맥경화와 뇌졸중 예방에 탁월하며 EPA, DHA 등 불포화 지방산을 많이 함유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등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눈 건강에 이로우며 안구 표면의 염증을 억제하거나 눈의 건조를 막는 데 도움을 준다.

[이보라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N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데님 핫 트렌드
천차만별 남자슈트
2016 셔츠전성시대
어깨 슬쩍 오프숄더
설렘 가득한 웨딩
알듯 모를 듯 커플룩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