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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닥터 지바고’, 20kg 감량 도운 시금치 연어 샐러드+비트 후무스 레시피 무엇?
2018. 01.30(화) 17:03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에서는 다이어트 후유증과 성인병을 극복한 안과의사의 건강 식단이 공개됐다.

시금치 연어 샐러드를 만드는 방법은 엽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등 미량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 된 시금치를 물에 데친다. 시금치는 위장 정화와 빈혈 개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이 외에도 필요한 재료는 적양파, 가지, 표고버섯, 양파, 애호박, 샐러리이다.

우선 채소를 한 입 크기로 썰어둔 뒤 소금, 후춧가루, 올리브유를 뿌려 가볍게 버무린다.

달군 팬에 연어를 겉만 살짝 굽는다. 연어에 많이 든 오메가3 지방산은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버무린 채소에 연어를 얹고 날달걀을 곁들여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10분간 구워준다.

시금치 연어 샐러드는 단백질이 많은 연어와 비타민 미네랄이 많은 채소가 영향균형을 이룬다.

비트 건강 소스를 만드는 방법은 우선 비트를 10분가량 삶는다. 비트는 철분과 엽산, 질산염이 풍부해 빈혈을 개선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이어 삶은 병아리콩, 참깨, 병아리콩 삶은 물, 소금, 마늘, 레몬을 삶은 비트와 믹서에 넣어 곱게 간다.

병아리콩을 으깨 만든 중동의 국민 요리인 비트 건강 소스, 후무스는 막대 채소나 빵에 찍어 먹으면 된다. 이는 콩의 단백질과 비트의 미량 영양소가 완벽하게 조화되는 음식이다.

[김지영 기자 news@fashsionmk.co.kr / 사진= 채널A 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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