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설 기획 ⑥] 즐거운 연휴는 tvN에서,파일럿 예능 to '윤식당·강식당' 나영석 예능 몰아보기
2018. 02.14(수) 11:59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설 연휴를 맞아 CJ E&M이 예능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tvN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신규 파일럿 예능프로그램과 예능의 트렌드로 떠오른 여행 예능, 지난해도 '열일'(열심히 일하다)의 아이콘이었던 나영석의 예능 몰아보기까지. 설 연휴 가족들의 웃음을 tvN 예능 프로그램이 책임진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 '자리 있나요?' '비밀의 정원', tvN 파일럿 예능

16일 오후 9시 50분, 18일 오후 6시 20분에는 '자리 있나요?' 1, 2부가 방송된다. '자리 있나요'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주말의 힐링과 여유를 즐기는 시민들과의 우연한 만남을 통해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을 나누고, 멋과 맛과 정이 가득한 인간미 넘치는 이야기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김성주와 김준현, 딘딘이 MC로 나서 평범하지만 특별한 사람들의 일상을 보여준다.

16일 오후 11시 10분, 24일 밤 12시에는 심리학 기반 토크쇼 '비밀의 정원' 1,2부가 방송된다. '비밀의 정원'은 심리학과 연관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성격 유형과 행동 분석 등 흥미로운 관점에서 이야기한다. 정형돈, 장윤주, 성시경과 심리 전문가들이 출연해 그 동안 궁금했지만 방송에서는 잘 다뤄지지 않았던 심리 분석 토크를 펼친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 '윤식당2' '강식당' '신서유기' '알쓸신잡', 나영석 예능 몰아보기

14일 '신서유기4' 전편 방송을 시작으로 나영석 사단의 예능 몰아보기가 CJ E&M 각 방송사에서 방영된다.

'신서유기4'는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안재현, 규현, 송민호가 중국이 아닌 베트남에서 다시 뭉쳤다. 전 시즌보다 강력해진 웃음으로 시즌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신서유기4'에서는 송민호의 손가락이 어떻게 '신서유기 외전'인 '꽃보다 청춘 위너'와 '강식당'을 탄생시켰는지 확인할 수 있다. '신서유기4'는 xtvN에서 14일 오후 6시 30분 전편 방송된다.

xtvN에서는 16일, 17일 양일에 걸쳐 오후 1시 30분부터 '신서유기 외전-강식당' 1~3화와 4~5화·'신서유기 외전 감독판'이 연속 방송된다. '윤식당'의 패러디인 '강식당'은 일상 속 판타지를 담았던 '윤식당'과 달리 리얼하고 치열한 '신서유기' 멤버들의 식당 윤영을 담았다.

16일 오후 2시 50분 tvN에서는 '강식당'의 원조 '윤식당'의 새로운 이야기 '윤식당2'의 몰아보기를 방송한다. 스페인 테네리페 섬 가라치코 마을에서 작은 한식당을 연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가라치코의 아름다운 풍경과 네 사람의 새로운 케미스트리가 담긴 '윤식당2'는 tvN 역대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16일 1~3화가 방송되며 17일 오후 12시 40분에는 4~6화가 방영된다.

17일과 18일 오전 9시에는 각각 '알쓸신잡1'과 '알쓸신잡2'의 베스트 회차가 연속 방송된다. '알쓸신잡' 시리즈는 분야를 넘나드는 잡학박사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대방출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즌 1에는 방송인 유희열, 작가 유시민, 맛칼럼니스트 황교익, 소설가 김영하, 물리학 박사 정재승이 출연했다. 시즌2에서는 김영하와 정재승 대신 건축가 유현준과 뇌 과학자 장동선이 출연했다. 이처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각자의 관점으로 여행지 관련 정보와 감상평을 시청자에게 전달했다. '알쓸신잡' 베스트 몰아보기는 OtvN에서 방송된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 '서울메이트' '짠내투어' '달팽이 호텔', 힐링 가득 여행 예능 몰아보기

설 연휴 집에서도 여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여행 예능도 다수 준비되어 있다.

xtvN에서는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짠내투어'의 홍콩·태국 편을 연속 방송한다. '짠내투어'는 정해진 경비 안에서 최고로 효율적인 '가성비 여행'을 출연자가 직접 계획하는 프로그램이다. 박나래, 정준영, 김생민 등 설계자가 직접 발로 뛰며 찾아낸 초저가 숙소, 착한 가격 맛집, 무료 관광지 등을 소개한다. 마음껏 먹고, 즐기는 여행의 패러다임을 깨고 '정보 공유'를 내세운 프로그램. '짠내투어' 홍콩편은 17일 오후 3시에 OtvN에서도 연속 방송 된다.

올리브에서는 17일 오후 12시 '서울메이트' 10~15화를 연속 방송한다. 서울 메이트는 김준호, 김숙, 이기우 등 한국 연예인들이 호스트가 되어 한국으로 여행 온 외국인들과 특별한 여행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도심 속 즐길 거리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18일 오후 12시에는 모든 것이 천천히 흘러가는 산골 속 호텔에서 대한민국 대표 셀러브리티들이 쉬어가는 컨셉의 유기농 숙박 리얼리티 프로그램 '달팽이 호텔' 1~3회가 연속 방송된다. 이경규, 성시경, 김민정이 출연한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해당 프로그램 포스터]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트렌치코트 딜레마
보고 싶잖아 "그거"
로맨스 위 브로맨스
센치한 블라우스
데님 핫 트렌드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설렘 가득한 웨딩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