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TV건강] 차가버섯, ‘암세포 증식 억제’ 효능 비결은? 크로모겐 콤플렉스 “면역력 높여주는 성분의 집합체”
2018. 03.28(수) 21:55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차가버섯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내 몸 플러스’에서는 차가버섯의 효능이 공개됐다.

이날 이나겸 식품영양과 교수는 “차가버섯은 항암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 바로 크로모겐 콤플렉스가 한 몫 한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는 우리 몸에 이로운 핵심적 유효 성분인 항산화 효소,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각종 미네랄 등이 식품 안에 얼마나 들어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내기 위해서 이름이 붙여진 것이다. 한 마디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의 집합체라고 볼 수 있다.

이나겸 교수는 “이 수치가 높을수록 더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차가버섯으로 보는데 러시아에서는 크로모겐 콤플렉스가 10% 이상 함유되어야지만 차가버섯으로 인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실제로 차가버섯의 항암효과에 대해서 연구가 이뤄졌는데 대장암 세포와 위암 세포에 차가버섯 추출물을 투여했더니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암세포 스스로 죽는 자가사멸을 유도하는 데 도움을 줬다는 결과가 발표됐다”고 설명했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TV조선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최신기사

이슈포토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보고 싶잖아 "그거"
어깨 슬쩍 오프숄더
천차만별 남자슈트
데님 핫 트렌드
센치한 블라우스
트렌치코트 딜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