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유만만’, 중년 여성 건강·젊음 책임지는 콜라겐 섭취 방법은?
2018. 04.05(목) 10:29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여유만만’에서 콜라겐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공개했다.

5일 오전 방송된 KBS2 시사교양프로그램 ‘여유만만’에서는 콜라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중년 여성에게 찾아오는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의 부족으로 발생한다.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90%가 난소에서 생성되지만 폐경기 이후 여성호르몬 생성이 10% 미만으로 저하된다.

여성호르몬 부족시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에는 우울증, 심한 감정 변화, 체온 조절 기능 약화, 불면증 등이 있다.

또한 평생에 걸쳐 만들어지는 콜라겐은 나이 들수록 생성 속도는 낮아지며 파괴 속도는 빨라져 음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콜라겐을 섭취할 땐 시중에서 판매하는 콜라겐 제품보다는 어류를 먹는 것이 좋다.

몸속 콜라겐을 채우기 위한 식생활로는 ▲콜라겐이 들어 있는 식품 ▲콜라겐 합성을 돕는 식품 ▲콜라겐 흡수를 돕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고등어, 명태, 가자미 같은 생선에 체내 흡수가 잘되는 작은 입자의 콜라겐이 풍부하며 그중에서도 생선의 껍질에 콜라겐이 가장 풍부하다.

한편 피부에 바르기도 하는 콜라겐 성분의 화장품은 분자가 커 피부에 흡수되기는 어렵지만 콜라겐 화장품의 보습 기능이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는 있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KBS2 화면 캡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트렌치코트 딜레마
로맨스 위 브로맨스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2016 셔츠전성시대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설렘 가득한 웨딩
데님 핫 트렌드
센치한 블라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