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글로벌 대세돌' 몬스타엑스, 일본 골드디스크 수상…한국 아티스트 유일
2018. 04.17(화) 14:43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아이돌 그룹 몬스타엑스가 일본 골드디스크를 수상하며 글로벌 대세돌의 자리를 확고히 다졌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17일 "일본 레코드 협회가 최근 선정한 3월의 골드디스크에 그룹 몬스타엑스의 세 번째 일본 싱글 'SPOTLIGHT'(스포트라이트) 가 포함됐다"고 밝혔다.

‘스포트라이트’는 지난 1월 일본에서 발매한 일본 오리지널 곡으로 강렬한 힙합 요소와 흥겨운 사운드가 가미된 곡이다. ‘스포트라이트’는 발매 당시 일본 최대 음반 집계 사이트 ‘오리콘 데일리 차트’ 1위와 ‘타워레코드’ 1위에 각각 오르며 일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골드디스크 수상은 몬스타엑스의 첫 번째 골드디스크 수상임과 동시에 3월 ‘골드디스크’ 부문에 포함된 한국 아티스트는 몬스타엑스가 유일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골드디스크’는 일본레코드협회에서 선정하는 상으로, 앨범 누계 출하 수가 10만장 이상 판매된 앨범만이 수상할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쟈니즈의 소속 가수 자니즈 웨스트와 함께 해당 부문에 올라 현지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와 함께 몬스타엑스는 한국과 일본을 넘어 세계 각지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달 26일 발매한 앨범과 수록 타이틀곡 ‘Jealousy'(젤러시)는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스페인, 싱가포르, 브라질, 러시아,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 유수 언론에 잇따라 소개되기도 했다.

몬스타엑스는 타이틀 곡 ‘젤러시’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오는 5월 26일~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될 한국 콘서트를 시작으로 월드 투어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센치한 블라우스
보고 싶잖아 "그거"
천차만별 남자슈트
데님 핫 트렌드
어깨 슬쩍 오프숄더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스웨터 vs 스웨트셔츠